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글 애드센스 두번만에 방금 승인받은 최신 노하우 / 거절 보완 내용 공유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두번만에 드디어 승인이 났다.


요즘 구글 애드센스 정책이 수시로 

바뀐다는 소리도 많고 가입자가 점점 

늘기 때문에 그만큼 승인 받는 수준이 

어려워 졌다고 하시는분들도 많다.


시간이 지날 수록 승인 조건이 까다로워

진다얘기에 기존에 있었던 가입승인조건

에 대해서는 신뢰를 하지 못하는 추세라

방금 승인을 받은 내가 했었던 방법을 

공유 해 보겠다.


1. 글자수 1000-1500자 


글자수를 1000이상은 꼭 적었다.

보통 내 글을 보면 1000-1500자 정도

나오는데, 처음에 1500자 이상은

꼭적으라고 하시는분들도 많이봣는데,

나같은 경우 보통 1000자 정도의 글이 

대부분이다.


2. 이미지의 갯수 기준


인터넷에 떠도는 애드고시의 정석을 보면

이미지는 4장 정도가 적당하다고들 한다.

이유인즉슨 이미지가 많으면 구글봇이 

검토를 하는 부분에서 엄청난 시간이 소요

된다고 한다. 나 같은경우 이미지가 없는 글

도 있고, 1장을 올린 글도 있고, 10장 정도를

올린 글들도 있다. 꼭 기준이 4장은 아닌것

같으니.. 글을 쓰다보면 굳이 이미지가 들어가지

않아도되는 글들도 쓸수 있는데, 몇개의 글은

사진이 꼭 필요 없어도 무관한것 같다.


3. 매일매일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나는 매주 일요일은 글을 쓰지 않았다.

매일 글을 써야된다고 많이들 알고 있지만,

승인을 받기 전까진 매주 일요일은 적지 않

았는데, 승인을 받을때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

요지가 있는 글들도 숨김처리를 해놓았다.

구글봇이 검색을 할때 숨김처리 해놓은 글들은

보이지 않았을건데, 그렇다면 검토를 할때 

숨김처리를 해놓은 글을 썻던 날짜도 분명

분명 공백이 생겼을 것이다. 그런데도 승인이

난거보면 내가 봤을땐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매일 쓸 필요는 없다고 본다.


4. 글 의 갯수 


나 같은 경우 글이 15개 쯤 되는 때에 처음

신청을 했다. 신청을 하고 승인 메일이 날라

올때까지 글을 멈추지 않고 계속 썻다.

글이 22개쯤 되었을때일까..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날아 왔다. ' 승인거부 ' 그리고 

몇개의 글들을 수정 한후 다시 신청을 넣었을때가

글이 30 개 정도 되었을때 재승인을 넣었다.

그리고 2일만에 받은 합격 통보 !

(승인이 거부되고 수정한 부분은 아래에서 설명 하겟다.)





승인거절 후 보완 내용 !


위의 4가지 요건으로 글을 썻고 15개의 글을 쓴 뒤

신청을 넣었다. 그리고 4일 뒤 날라온 답변 메일 !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그래도 직접 사진까지 찍어가며 나름 열심히

글을 썻다고 자부했는데, 거절 메일을 받고나니

지금까지 공들였던게 다 무너지는 기분이었다.

여기서 포기해야겠다는 생각도 잠시나마 들었지만,

열심히 했는데 거절을 받으니 뭔가모를 오기가 

생겨 거부이유를 꼼꼼히 분석 해보았다.


구글 정책을 천천히 읽어보고 여러가지 검색을

해본결과 내가 수정한 부분.


1. 3개의 카테고리 중 1개의 카테고리 삭제.


3개중 1개의 카테고리는 글이 1개 밖에 없었다.

해당 카테고리를 과감히 삭제 하여 2개의 카테고리

로 수정 하였다. 


두번째 애드센스 승인 신청시 글의 갯수.

캠핑장비 카테고리 글 22개

일상 카테고리 글 6개


2. 정책위반의 소지가 보이는글을 삭제 !


총 30개의 글을 썻지만 신청을 넣기전 2개의 글을 삭제

하고 실질적인 글의 갯수는 28개로 재 신청을 넣었다.

이유인즉슨, 구글 프로그램 정책을 천천히 읽어보았는데


무기 또는 탄약 판매(예: 총기, 총기 부품, 격투용 나이프, 전기충격기)


의글은 기준이 부합하지 않는다 라는 항목이 있었다.


내가 무기또는 탄약을 적은 글은 없었지만, 캠핑장비의

나이프를 리뷰 했었던 글이 2개가 있었다.

나이프를 구매하려면 허가를 받아야 구매를 할 수있는

나이프였는데, 아마 이 글이 문제가 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에 두개의 글을 비공개 처리 후 승인 신청을 넣었다.



3. 컨텐츠 보완 !


처음 신청을 넣었을때 글의 수는 15개 !

재신청을 넣었을땐 28개 ! 처음 신청을 넣었을때,

글의 수가 내심 걸렸었는데, 보기좋게 거부 메일을

받았고, 다른 부분들을 수정하면서 글의 갯수도

보완하여 재신청을 넣었다.


이렇게 3가지를 수정한 끝에 재신청한뒤 2일만에

받은 합격 결과! 

위 의 3가지 수정 방법중 거절요인에 해당되지 않았던

것도 있을것이다. 그래도 여기저기 알아보고 정책을

천천히 검토하여 미심쩍은 부분은 저렇게 수정을

해주었다. 




정말 애드센스합격 하는 동안 이런저런 들리는 

소문에 의하여 과연 '합격할까'라는 의구심을

품으며 기다렸다.


내가 능력이 좋아서 합격한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특별한 능력이 있는것도 아니고

좋은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도 아니고

그저 평범한 직장을 다니면서 평범한

직장인이 받는 급여를 받고 있는 사람이다.


합격했다는 글 후기를 보면 능력도 좋아

보이고 여러가지 고가의 제품 리뷰를

전문성있게 적으신분들도 많으시고 

맛집을 찾아다니며 일상을 느낌있게

공유하시는 분들만이 하는 줄 알았다.


평범한 직장을 다니며, 맛집을 찾아다닐 

시간도, 전문적인 카메라도 없었기 때문에 

과연 승산이 있을까라는 고민도 깊었다.


하지만 나같은 평범한 사람도 이렇게 합격을

할 수 있다는 자체가 너무 신기하고 뿌듯했다.


이 글을 보고 될까라는 의구심을 품고 계시는

분들은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해보시기 바란다.


생각만으로는 되는게 없다.

티비광고나 유명한 사람들이 말하는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

뭘 하든 생각만 하지말고 실천을 해야된다.

뭘 하든 쓸데없는 일은 없고, 뭐든 하면

나에게 피가되고 경험치가 쌓인다. 그경험치를

바탕으로 자신의 레벨을 업 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