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100대명산

운장산 구봉산 자차를 가지고 연계산행 하는 꿀팁! 블랙야크 100대 명산 꿀팁!

운장산으로 가서 구봉산 으로 하산! 개인차량으로 연계산행 방법 !

운장산 > 구봉산 연계산행 순서!

구봉산 주차장 차량 주차 > 마을버스 > 내처사동 하차 (운장산들머리) > 운장산 : 서봉(칠성대) > 운장산(운장대) > 운장산(삼장봉) > 곰직이산 : 복두봉 > 구봉산 : 정상 > 8봉 ~ 1봉 > 구봉산 주차장 하산

운장산과 구봉산 블랙야크 100대명산 차를 한대를 가지고 간다면

운장산에서 구봉산까지 갔다가 원점 회귀를 하기엔 다소 거리상 무리가 있다.

차량1대를 가지고 운장산에서 구봉산으로 내려 오는 루트로 원점회귀 없이 산행 방법 !

대략적인 루트는 이러하다

1. 구봉산 주차장에 주차

2. 구봉산 주차장 버스정류소에서 운장산 들머리로 가는 버스 탑승 !

(빨간 점선이 구봉산 주차장에서 운장산 들머리로 가는 버스 운행 노선을 표시 했다)

3. 운장산 들머리가 있는 내처사 정류소에 하차 !

4. 운장산 구봉산 연계산행 시작 !

첫번째. 목적지 주차장 과 운장산 들머리(내처사) 로 가는 버스탑승 정류장 !

T map 기준 구봉산 주차장 또는 구봉산 만남의광장을 검색하면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내가 간 루트대로 내려 온다면 구봉산 주차장에서

구봉산 제2주차장에 차를 대는것이 버스정류장도 가깝고, 구봉산에서 하산 했을시

제2주차장으로 내려오기 때문이다.

운장산 들머리(내처사) 로 가는 버스탑승정류장은 구봉산 제2주차장

바로 맞은편 제1주차장 입구에 있다.

구봉산 제1주차장 푯말과 함께 버스정류장 표시가 있으니 찾기 쉽다.

두번째. 버스 탑승 시간 !

버스도착시간어플 알림 시스템이 지원하지 않는 버스노선이다.

운장산 들머리가 있는 내처사 버스정류장으로 가기위해

내처사가 적힌 시간대의 버스를 꼭 타야된다!

이 버스 시간표는 진안터미널에서 출발 하는 버스 시간표인데

진안터미널에서 출발 하면 구봉산 주차장 버스정류소 까지 대략 15~25분 정도 소요되니

소요시간 대비해서 미리 준비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마을 버스가 도착한다.

버스요금은 성인 기준 1천원(현금)을 받았다. (버스카드사용됨)

오전 8시 51분 내처사 버스정류장 도착 !

버스를 타고 20~30분 정도 달리다보면 내처사 정류소에 도착하는데

내처사 버스 정류소에서 버스가 잠시 정차하고 일정시간 정차시간을 가지는것 같았다.

혹시나 버스가 달리다가 어떤 곳에서 출발하지 않고 정차후 대기한다면

거기가 내처사 정류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세번째. 운장산 들머리로 진입 !

< 운장산들머리(내처사) 에서 본 지도 ! >

운장산 들머리에서 운장산으로 올라가는 루트는 3가지다.

위에 찍힌 현위치에서 바로 제일 왼쪽 들머리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고

노란 점선으로 이어진 등산로로 가는길이 있다 ( 이번에 올라간 루트 )

마지막으로 오른쪽 빨간 동그라미 '운장산휴게소' 에서 올라가는 총 3가지 루트가 있는데

일반 등산을 하시는분들은 보통 운장산휴게소에서 많은 분들이 출발 한다고 한다 (정상최단루트)

노란색 루트를 따라 가도되긴한데 노란색 루트와 빨간색 동그라미 사이에 보면 합류하는 길이 있다.

조금 잘 닦인 길로 가려면 내처사에서 중간들머리로 가다가 운장산휴게소에서 출발하는 루트로 합류하는걸

권하고, 어느정도 산행경험이나 길감각이 있으신분들은 중간길로 가셔도 좋다 ! (중간길은 등산로가 많이 옅어져있음)

내처사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운장산 등산로가 보인다 ( 지도상 제일 왼쪽 등산로 )

그쪽으로 가지 않고 버스가 들어온 방향으로 걸어서 조금만 나가다 보면 중간 등산로인 진보산장 방면으로

갈수있는 노란색 돌을 만날 수 가 있다.

이쪽길로 들어가다보면 아까말한 운장산휴게소 루트와 합류하는 길을 만날수 있고

그 합류지점을 지나치면 바로 내가 올라간 등산루트로 진행하면 된다.

진보산장 방향으로 진행을 하면 이런 임도가 나오는데 쭉 따라 가다보면 파란물통  산으로 가는 들머리가 보인다.

오전 9:21분 운장산 들머리 산행 시작 !

<파란물통 뒤로 2번째 루트 등산로 들머리>

000

네번째. 운장산>구봉산 연계산행 시작 !

운장산 들머리로 들어와 길을따라 산행을 시작하다 올라가면

운장산 휴게소 루트와 진보산장루트 등산로가 만나는 활목재 지점 까지 쭉 이런길이 이어진다.

※주의※ 등산로가 많이 옅고 올라가는 어느지점에서 길이 안보이는 곳이 나온다.

주위를 둘러보면 계곡쪽으로 나있는 길이 풀숲에 가려져 잘 안보이는데

가려진 길을 잘 찾아서 물이 흐르는 계곡으로 간 뒤 계곡 바위를 타고

올라가야 다음 등산로 길이 이어 진다.

오전 11:10분 서봉(칠성대)가 보인다.

활목재를 지나 올라오다보면 제일 먼저 보이는 서봉(칠성대) 정상 !

운장산 정상으로 가는길 부근에 위치해 있다.

오전 11시 33분 운장산(운장대) 봉우리 도착 !

30 ~ 40분 정도 올랐을까 드디어 나온 블랙야크 100대 명산 운장산 정상 !

인증샷을 찍고 갈길이 멀기에 서둘러 발걸음을 재촉한다

운장대에 올랐으니 구봉산방면으로 가기위해 내리막길이 이어진다.

운장산(운장대)에서 30분 정도 점심을 간단히 하고 계속 등산을 이어나간다.

오후 12:30분 삼장봉 도착 !

구봉산으로 가던길에 위치 해 있는 다음 봉우리 운장산 삼장봉

블랙야크100대 명산 봉우리는 아니지만 기념샷 찰칵!

오후 15:37분 복두봉 도착 !

기념샷을 찍고 구봉산으로 가기위해 하나의 산을 거쳐야 한다

운장산을 내려와 곰직이산을 다시 올라가야 한다.

운장산과 구봉산 사이에 있는 곰직이산 !

곰직이산을 대표하는 복두봉 !

복두봉에서 바라본 전경!
개인적으로 녹두봉에서 보는 뷰가 제일 멋있다

복두봉에서는 지리산 천왕봉

마이산의 암마이봉,숫마이봉

덕유산 향적봉 등등

여러가지 산을 관망 할 수 있다.

이제 곰직이산을 내려와 구봉산을 다시 올라야 한다 !

오후 17:00 구봉산 정상 도착 !

곰직이산을 내려와 구봉산에 오르고 이렇게 오르막 내리막을 반복하며 올라온 구봉산 정상 !

블랙야크 100대명산 인증지 이다 !

인증샷을 찍고 서둘러 구름다리가 있는 구봉산 7봉을 향해 내려 간다.

구봉산에서 8개의 봉우리가 있는곳으로 내려가면 가파른 내리막길이 이어지니 안전에 유의하면서 내려가야 한다.

내려가면서 8봉 7봉 6봉 등등 순서대로 나오니 구경을 하면서 가실분들은 봉우리 마다 여유를 가지고 둘러보면 된다.

오후 18:30분 경 구름다리 도착 !

7봉을 지나 나온 구봉산의 구름다리 ! 늦은시간이라 사람이 없다 !

구름다리를 지나 구봉산8개 봉 중 나머지 남은 봉우리를 타고 1시간 가량 내려오면

구봉산 주차장으로 바로 하산 하게 된다.

구봉산 들머리를 나와 구봉산을 향해 한컷 남겨 본다 !

블랙야크100대명산을 자차를 가지고 하면서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

인증 봉우리를 넘어 다른 다른 하산길로 내려 가면서 또 다른 절경을 감상할 수 없었던 부분이 제일 아쉬웠는데

아쉬웠던 부분을 조금이나마 버스를 이용해 가능시킬수 있는 산들을 찾아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

이렇게 자차를 가지고도 버스를 이용해 어렵지 않게 연계산행을 쉽게 할 수 있는 루트를 정리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봤다 ! 다들 안전산행 하시길 바랍니다 !